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실리프팅시술 점차 발전, 제4세대 ‘실루엣소프트’는?
[헤럴드경제] 여성의 피부는 20대 중후반을 시작으로 30~40대에 걸쳐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양이 감소하면서 주름이 지고 피부가 아래로 처지는 현상이 나타난다.

이를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시술이 진행되고 있지만 레이저시술은 피부처짐 개선에 한계가 있고, 수술적 방법은 통증이나 회복기간이 문제였다. 이에 비해 실리프팅은 의료용 녹는 실을 이용하므로 레이저나 수술적 방법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피부를 개선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리프팅은 초기 돌기 없는 가는 실로 단순히 피부탄력을 개선해주던 1세대 울트라V리프팅에서 회오리모양의 실로 탄력적인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는 2세대 회오리리프팅, 돌기가 있는 실로 피부를 들어올리는 효과로 V라인 시술에 많이 활용된 오메가V리프팅, 블루로즈리프팅(3세대) 등으로 수 차례 발전을 거듭해왔다.



그러나 여전히 감소하는 얼굴볼륨을 개선하는 데는 추가적인 볼륨개선을 위해 지방이식이나 필러, 스컬트라와 같은 대체시술을 받아야 했다. 최근엔 이런 단점을 보완해 피부처짐은 물론 얼굴볼륨까지 개선해주는 제4세대 실리프팅 ‘실루엣소프트’가 국내에 도입됐다.

실루엣소프트는 콘(깔대기) 모양의 지지대가 연결된 실을 넣어 피부를 강하고 안정적으로 당겨 올려주는 리프팅효과에 콜라겐생성을 통한 볼륨개선 효과까지 가져다 준다.

기존 돌기형 실에 비해 더 넓은 부위의 피부를 당겨주고 안정적으로 유지시킬 수 있고, 실의 구성성분인 PLA성분이 원하는 부위의 얼굴볼륨을 개선하는 ‘스컬트라’와 동일해 해당 시술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특히 콘은 12주까지 분해되지 않고 남아있어 그만큼 효과가 더 오래 지속된다. 시술 시간은 30분 가량으로 다소 짧은 편이며, 국소마취만으로 시술이 진행된다. 라마르피부과 이수점 김봉철 원장은 “실루엣소프트는 고도의 테크닉을 요하는 시술이므로 병원이나 의료진의 숙련도와 뒤 본인 얼굴의 적합성 여부를 충분히 확인한 뒤 시술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